-
하늘을 날아가는 동계스포츠 스키점프
스키 점프는 건전한 신체 건강과 극한의 날씨상태 적응을 요구하는 동계 스포츠입니다. 왜냐하면 선수들은 얼음표면에서 스키를 타고 경기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심사위원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한 다양한 동작들이 있습니다. 스키점프는 선수가 특수 제작된 테이크에서 뛰어내리는 동계 스포츠입니다. 경사로를 벗어난 끝에서부터 이 스포츠는 높은 힘을 요구하고 가파르게 경사진 언덕 아래로 날아갑니다. 이런 형태의 스키는 노르딕 스키와 비슷하지만 스키폴은 없습니다. 스키점프의 훈련은 속도, 균형과 완벽한 이륙, 착륙할 때까지의 비행유지를 위한 훈련을 해야 합니다. 1년 내내 25-30개 정도의 경기가 조직되어 있습니다. 선수는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하늘을 날고 이륙하는 동안 균형을 유지하면서 적절한 활주로를 만들어 내며 착륙할 때까지 더 높이 날아오릅니다.
스키점프의 간략한 역사
스키점프의 역사를 찾기 위해서 우리는 1809년 11월로 바로 돌아가야 합니다. 덴마크, 노르웨이 중위 올라프 라이는 아이즈버그 교회의 동료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쇼로 9.5미터 공중으로 몸을 날렸습니다. 1863년에 최초의 여성이 선수가 트라이실 경기에 참가하였습니다. 노르웨이의 Sondre Norheim은 장대 없이 30미터를 뛰었습니다. 첫 번째 대중적으로 알려진 스키점프 경기는 1879년 Olaf에서 열린 Husebyrennene이었습니다 노르웨이의 하우 간은 20미터로 가장 긴 스키점프의 세계기록을 세웠습니다. 1892년 이래로 연례행사는 스키 중에서 가장 웅장하게 남아있는 홀멘콜렌으로 옮겨졌습니다. Large Hill 경기는 1964년에 올림픽에 포함되었습니다.
스키점프의 필요한 환경
스키점프의 경기 환경은 겨울에 얼음 언덕에서 하며 여름에는 인조 플라스틱에서 인공 트랙을 요구합니다. 항상 역동작을 염두에 두면서 비행의 영향, 또한 선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항상 사고에 대기해야 합니다.
스키점프 대회를 참여하는 대표적인 국가
스키점프에 대한 사랑은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나라에서 보였습니다. 어려운 상황을 위해 매번 자신에게 도전하는 것에 대해 사람들은 끌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스포츠의 녹아들게 됩니다. 이 스포츠의 열기는 많은 아시아인과 비 아시아인에게 퍼졌습니다. 몇몇 주요 참가국들을 보면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 영국, 슬로베니아, 독일, 덴마크 그리고 스위스가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그리고 아시아에서는 대한민국과 일본이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스키점프가 필요로 하는 장비
스키 점프는 일반적인 동계 스포츠이므로 많은 장비가 필요합니다. 이 스포츠에 사용되는 것은 FIS 표준을 준수해야 하며, 온전해야 하며, 스키어의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편안해야 합니다. 점프 스키는 크기가 무겁고 이 스키 종목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스키는 약 252cm 길이이며 프리힐 바인딩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키부츠는 스키 점프만을 목적으로 제작됩니다. 스키 점프 선수는 반드시 스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비행 중에 앞으로 숙일 수 있게 해주는 부츠. 신축성이 있지만 단단합니다. 스키부츠는 높은 등, 그리고 앞쪽으로 낮은 절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키 바인딩은 스키 길이를 더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인딩되어야 합니다. 주행 방향과 평행하게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행 중에 떨리는 것으로부터 스키, 스키 바인딩의 일부는 컨넥션 코드처럼 사용되어야 합니다. 스키복의 형태는 스키 점프 선수들은 날렵하고, 유선형이며, 신축성 있는 스키 점프 슈트를 필요로 합니다. 점프슈트는 동일한 소재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편안함과 착용감은 스키 점프슈트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입니다. 머리 부상은 가장 흔한 부상 중 하나이므로 헬멧을 쓰는 것은 필수입니다. 스키 헬멧을 쓰면 머리를 다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키 점프를 위한 기술
스키점프를 하기 위해서는 스키를 타고 립을 벗어나거나 충분히 빠르게 점프를 하여 이륙해야 합니다. 공중에 충분히 높이 뛰기 위한 다양한 기술들이 있습니다. 스키를 타고 점프하는 것은 스키 부츠와 스키처럼 보통 점프하는 것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스키 점프의 대부분은 위쪽 다리와 몸, 발목이나 아랫다리를 움직일 수 없습니다. 힘을 내기 위해서 무릎과 엉덩이를 사용합니다. 점프할 때 더 많은 공기를 얻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살펴보면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스프링과 올리로 구분됩니다. 스프링은 일반적인 점프와 비슷하지만 대부분 위쪽 다리를 사용합니다. 올리라는 이 기술에서 선수는 스키를 더 높이 뛰기 위해 펼치려고 노력합니다. 두 가지 기술 모두 매우 효과적이며 멋진 비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기술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행은 항상 강하게 해야 하며 가능한 한 많은 상승 추력을 주어야 합니다. 적절한 시간에 맞춰 체중을 위로 던지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스프링은 몸을 아래쪽으로 누르고 뛰어올라야 공중으로 데려가기 위한 운동량의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프링을 위해서 점차적으로 엉덩이와 무릎을 이용해서 몸무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하며 몸을 구부려 점프해야 합니다. 스키 중간이 닿을 때 할 수 있는 한 가장 수직인 위치에 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선수들의 공기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적절한 시간에 이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체중이 항상 그렇듯이 스프링과 함께 전진하거나 후진하는 움직임은 없습니다. 스키 중간에 단단하고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균형을 잡는 것이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점프하는 동안 회전 모멘텀이 없고 공중에서 더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올리라는 기술은 스키의 앞부분을 뒤로 젖힌 다음 들어 올려야 합니다. 스키 뒤에서 뛰어내리면서 공중으로 뛰어오릅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타이밍입니다. 동작이 너무 많기 때문에 약간 앞으로 기울인 후에 몸무게를 뒤로 던져야 합니다.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의 인기스포츠 카바디에 대해 알아보기 (0) 2023.10.10 스키와 사격을 동시에 경기하는 스포츠 바이애슬론에 대해 알아보기 (0) 2023.10.09 스켈레톤 스포츠 경기에 필요한 운동학과 운동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기 (0) 2023.10.08 동남아시아 인기스포츠 세팍타크로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0) 2023.10.06 F1이라고 불리는 국제적인 자동차 경주 스포츠 포뮬러원에 대해 알아보기 (0) 2023.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