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0. 20.

    by. 관리자_박코치

    스쿼시의 기본적인 경기방법

    • 서비스 - 처음에 선수들은 누가 먼저 서브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라켓을 돌립니다. 그 후에 선수는 뒤에 있는 왼쪽 또는 오른쪽 사이드 서비스 박스에서 서브를 하기로 선택하여 경기를 시작합니다. 합법적인 서브를 위해서는 선수의 발이 이 서비스 박스 중 하나에 닿아야 합니다. 공을 친 후에는 앞 벽의 외곽선과 서비스 라인 사이에 닿아야 하고 코트의 반대쪽 쿼터에 착지해야 합니다. 공이 앞 벽에 닿으면 받는 선수는 배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버가 포인트를 얻으면 두 선수 모두 다음 포인트로 자리를 맞춥니다.
    • 서비스 후 동작 -  서브가 끝난 후 선수들은 공을 앞 벽, 주석 위, 외곽선 아래로 번갈아 치며 라켓으로 공을 친 후에는 앞 벽에 부딪히기 전에 바닥에 부딪혀서는 안 됩니다. 주석 위 또는 외곽선 위 또는 선 위에 부딪힌 공은 아웃으로 간주됩니다. 공이 앞 벽에 부딪힌 후에는 한 번 튕겨져 나간 후 선수가 공을 반납해야 합니다. 선수들은 코트 어디든 이동할 수 있지만 우발적이거나 고의적인 방해는 금지됩니다. 그 공은 선수에게 맞기 전에 땅에 두 번 튕겨집니다. 공은 어떤 선수에 의해서 부딪힌 후에 앞벽의 주석에 부딪힙니다. 그리고 공은 벽의 윤곽 밖에 쳐집니다. 어떤 선수든 실수로 혹은 고의적으로 상대 선수에 의해 방해를 받습니다.
    • 채점 - 스쿼시 채점 시스템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해 왔습니다. 원래 채점은 영어 채점 또는 Hand-out scori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규칙에 따르면 서버가 랠리에서 승리하면 포인트를 얻지만 리턴자가 승리하면 서비스만 변경되는데, 이를 볼은 핸드아웃이라고도 하며 아무에게도 포인트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9점을 먼저 획득한 선수가 이깁니다. 8점을 먼저 획득한 선수가 9점까지 경기를 진행할지(1세트) 아니면 10점까지 경기를 진행할지(2세트)를 결정합니다. 현재 공식 채점 시스템은 PAR(Point-a-Rally Scoring)로 알려져 있습니다. PARS 시스템의 경우 랠리에서 승리한 선수가 서버든 리턴자든 상관없이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경기는 11점으로 진행되지만, 여기서는 영어 채점과 달리 10-10점이 되더라도 2점 차로 이겨야 합니다. 주석의 높이는 2인치 감소되고 PARS는 남성이든 여성이든 모든 경기에서 11점까지 허용됩니다. 여자 프로 토너먼트의 경우 2008년 7월부터 PARS 규칙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여자 프로 토너먼트의 경우 주석의 높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미국의 채점 시스템은 PARS가 11점인 것과 매우 유사한 또 다른 채점 시스템이지만 경기는 15점까지 진행됩니다. 경기는 5전 3 선승제로 진행되며, 즉 5경기 중 더 많은 경기에서 승리한 선수가 승자가 됩니다.

    스쿼시

    다양한 전략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흥미로운 스쿼시 기술

    • 스트레이트 드라이브 - 기본 스쿼시 샷 중 하나로 코트 뒤쪽으로 깊숙이 이동하기 위해서는 사이드월에 공을 평행하게 쳐야 하며, 일명 굿 롱 샷이라고도 합니다.
    • 부스트 - 이 샷에서 볼은 앞 벽에 부딪히기 전에 사이드 월에 비스듬히 맞거나 뒷 벽에 맞춥니다.
    • 발리 -  이 샷에서, 공은 땅에 닿기 전에 주로 강한 벽에 직접 부딪힙니다.
    • 드롭샷 - 드롭 샷에서 볼은 앞쪽 벽에 부드럽게 부딪혀 앞쪽 구석의 바닥에 부드럽게 떨어집니다.
    • 로브 - 여기서 공은 뒤쪽 코너에 착지하기 위해 큰 커브로 벽에 부드럽고 높게 쳐집니다.
    • 크로스 코트 - 공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앞쪽 벽에 부딪히거나 반대로 부딪힙니다. 
    • 스퀴즈 부스트 - 이것은 더 어려운 슛이고 트리클 부스트와 매우 비슷합니다. 여기서 공은 측벽에 매우 가까울 때 코트 앞에서 쳐집니다.
    • 닉 - 그 공은 앞 벽에 발리 한 다음 측면 벽과 바닥의 접합 부분인 닉이라고 불리며 최소 또는 제로 바운스를 제공합니다.
    • 롤링닉 - 닉 샷이 정말 잘되면, 공은 바닥을 따라 굴러갑니다.
    • 라미족 - 여기서 공은 방의 라이트 피팅으로 튕겨 들어갑니다. 그것은 또한 부주의한 파울 샷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뒷벽 부스트 - 이 샷에서, 공은 방의 길이를 이동하고 앞쪽 벽의 아래쪽에 부딪히도록 뒷벽에 적당히 세게, 높게 쳐집니다.
    • 필라델피아 - 이 경우 샷은 대각선 방향으로 앞 모서리를 향해 진행되며 앞 벽에 먼저 부딪힌 후 옆 벽에 부딪히고 그 후 공은 코트 위를 지나쳐 뒤쪽의 반대편 벽에 부딪힌 후 뒤쪽 벽에 평행하게 진행되어 리턴이 매우 어렵습니다.
    • 스키드 보스트 - 이 샷은 작은 각도로 측벽에 공을 높이 쳐 먼저 측벽에 닿게 한 후, 정면 벽 중앙에 높이 박고, 공중에 높이 올라가면서 이상적으로 코트를 가로질러 반대편 측벽에 부딪히고, 후벽에 가까이 착지하여 상대를 지나칩니다.
    • 리버스 앵글 - 이 샷은 뒤쪽 벽에 공을 먼저 맞는 부스트 샷과 유사합니다.
    • 미즈키 - 이 샷은 발리와 매우 비슷하지만, 라켓의 반대쪽에 맞는 공이 손목을 사용하여 공의 방향을 바꾸는 것이 유일한 차이점입니다.

    스쿼시의 경기규칙

    • 방해와 장애물 - 스쿼시는 두 명의 선수가 같은 공간에 갇혀 있기 때문에 간섭과 방해를 피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규칙은 선수들이 합리적인 스윙과 방해받지 않는 샷을 하기 위해 공에 직선으로 접근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간섭이 발생하면 선수는 허용을 요청할 수 있고 심판 또는 선수 자신(심판이 없는 경우)은 간섭의 정도를 해석합니다. 방해의 정도에 따라 심판은 레트를 허용하고 선수들은 포인트를 다시 재생하거나 상대방에게 스트로크를 허용하여 상대방을 승리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방해의 정도는 방해를 받지 않기 위해 방해를 받은 선수가 적절한 노력을 했는지, 방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방해를 받은 선수가 결승포를 날릴 가능성이 있었는지 등의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간섭을 받는 선수가 다른 선수의 스윙 경로에 직접 위치하여 다른 선수의 스윙을 막을 때 스트로크는 항상 보상을 받습니다. 간섭이 매우 적거나 없거나 날씨를 나타내는 것이 불가능할 때 규칙에 따르면 경기의 연속성과 거짓 어필을 억제하기 위해 렛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파울 - 선수의 샷이 정면 벽을 치기 전에 상대방을 칠 때 간섭이 발생합니다. 만약 공이 상대방을 칠 때 측벽을 향해 이동하고 있거나, 이미 측벽을 칠 때 정면 벽을 향해 이동하고 있었고 방해를 받았을 때 정면 벽을 향해 이동하고 있었다면, 공을 친 선수에게 스트로크가 부여됩니다. 이 모든 조건의 예외는 공을 치는 선수가 회전했을 때 발생합니다. 즉, 공을 치는 선수가 한쪽으로 공을 지나가게 내버려 두었지만 뒷 벽을 벗어나면서 다시 다른 쪽으로 공을 칠 때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스트로크는 공에 맞은 선수에게 부여됩니다. 일반적으로 선수가 공에 맞은 후, 두 선수 모두 가만히 서 있고, 맞은 선수가 공을 친 선수의 바로 앞에 서 있다면, 타자가 앞에 있지 않으면 스트로크가 부여됩니다. 만약 선수가 고의적으로 상대 선수를 치려고 하는 것이 발견되면, 그는 스트로크를 잃습니다.
    • 회전 - 선수가 한 점을 중심으로 360도 회전하면 회전이라고 합니다. 스쿼시에서는 회전이 허용되지만, 공격자가 스트로크를 돌린 후 상대 선수와 부딪히면 포인트가 상대방에게 주어집니다. 상대가 의도적으로 가로채기를 시도하면 포인트가 공격자에게 주어집니다. 공격수는 상대방에게 방해받지 않고 직접 공을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공격수는 공을 치기 전과 후에 상대에게 공을 공정하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상대는 공격수에게 정면 벽 전체에 직접 공을 칠 수 있는 충분한 자유를 주어야 합니다.
    • 복식경기 - 복식의 경우 두 선수로 구성된 두 팀이 경기를 진행합니다. 코트 크기는 일반 단일 매치 코트보다 4피트 더 넓고 코트 길이는 동일합니다. 눈 보호구 사용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PARS 15 득점 시스템은 승리한 팀이 최소 15점을 득점하고 2점 차로 앞서야 합니다. 팀의 선수 중 한 명을 서브하는 동안 상대방이 서브를 하고 그 서비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다음번에 서비스를 회수한 후 상대방이 서브를 해야 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공격수가 파트너를 공으로 치면 상대방이 랠리에서 패합니다. 양측은 5분의 절반을 사용하여 각자 상대방과 따로 워밍업을 합니다. 만약 선수들이 진정으로 서로 비켜가려고 노력한다면 스트로크가 거의 주어지지 않습니다. 공을 칠 차례가 된 쪽의 파트너는 공에 직접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는 공을 칠 자유는 있지만 벽의 어느 부분으로도 공을 돌릴 자유는 없습니다.
    • 심판 - 심판은 스포츠를 관리하는 공인된 사람으로 클럽이나 스쿼시 리그에 의해 임명됩니다. 심판은 경기에서 최대의 권한을 가지며 충돌이나 간섭과 같은 문제는 심판에 의해 처리됩니다. 심판은 선수가 규칙을 과시하거나 부적절한 에티켓을 보일 경우 감점할 수 있습니다. 경기의 득점을 결정할 수 있는 사람은 심판입니다. 현재 국제 경기에서 중앙 심판이 점수를 요청하고 두 명의 측면 심판의 도움으로 결정을 내리는 경기의 경우 세 명의 심판이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